성주군 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5월 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교육생 23명을 대상으로 숏폼 영상제작 마스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숏폼(short-form)’이란 짧은 길이의 영상 콘텐츠를 뜻하는 단어로, 숏폼 콘텐츠는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고, 짧은 시간에 메시지와 흥미 요소를 간결하게 담아 시청 피로도는 낮추고 반복된 노출로 시청자의 잠재의식을 자극할 수 있어서 최근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교육은 수준 높은 숏폼 제작 교육으로, 스마트 스토어나 유튜브, 숏클립 등 온라인 홍보에 사용되는 제품 사진과 동영상을 여러 가지 기법을 활용해 소비자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게 제작하는 실습과 교육생에게 심도 있는 코칭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평소 영상 제작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떻게 만들어야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주섭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이 직접 영상을 제작해 자기 농산물과 농장을 홍보하는 것이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면서 “교육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최종편집: 2025-06-17 17: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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